pro good

알토란 183회 여름 반찬 백서 제대로 배워보자

건강

알토란 여름 반찬 백서 제대로 배워보자 


이제 슬슬 여름이 되면 가스불 앞에 서 있을 생각만 해도 등줄기에서 땀이 줄줄 흐르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는 건 저만 그럴까요? 불볕 더위와 가스불의 온도가 만나 제 몸을 태울 것 같은 더위를 이길 수 있는 맛있는 반찬, 기온이 올라갈 수록 떨어지는 입맛을 잡을 반찬. 알토란 183회에서 소개합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여름반찬들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고 싶고, 따라해도 같은 맛을 내고, 쉽고 건강하게 차리는 여름반찬의 모든것을 알려드리는 알토란 오늘 방송에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여름반찬 백서를 소개합니다.

맛깔나게 반찬 들을 소개할 MC 왕종근의 맛 표현도 기대됩니다.

오늘의 여름 반찬 백서를 소개합니다.



먼저 임성근 조리장의 더운 여름 새콤달콤한 맛으로 가슴을 시원하게 뻥뚤어 줄 시월한 알토란표 미역냉국

눈이 번쩍뜨이고 국물맛에 눈물이 난다는 그 냉국 육수의 비밀을 무엇일까요?

새콤,달콤,매콤 세가지 맛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미역초무침

제대로 맛을 내지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양념장 비법을 알아봅니다.



고급 여름음식의 대표 선두주자 궁중음식 전문가 이수자 김하진의 여름반찬은 쫄깃하게 씹히고 아이들고 좋아하는 코다리 간장조림, 찌는 날씨에 매일 매일 반찬을 새로 만들기 부담스러운 여름에도 한번 만들어 두면 여름 내내 걱정 없이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도 처음 그 맛 그대로인 코다리 간장 조림의 비법을 알아봅니다. 코다리의 감칠맛과 쫄깃함을 살려 줄 비법 양념도 공개합니다.




세번째 요리비법을 선보일 분은 우리나라 1세대 먹방의 선두주자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상추 이용법

더위에 떨어진 여름 입맛을 확 살려 줄 아삭한 보약 같은 상추 겉절이 부터 상추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여름 고기요리 돼지 불고기까지 등장. 돼지고기의 잡내 잡는 특급 비법도 소개됩니다.

비쥬얼로 사로잡고 맛으로 입맛도 사로 잡고 여름에 꼭 알아둬야 할 상추 200% 활용법까지 대 공개 됩니다.  여름반찬 백서 제대로 배워둬야겠습니다. 





집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상추 외에도 여러 가지 새싹 채소도 여름 샐러드로 재격 

키우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한 페이지도 둘러보세요 


2018/05/04 - 건강에 좋은 새싹 채소들(1)

2018/05/06 - 건강에 좋은 새싹 채소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