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good

카카오톡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

지식



카카오톡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쓰는 카카오톡. 상대방과의 연속 문자와 사진전송 등 기타 편리한 기능으로 많은 사람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기능 설정 하는 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은 알고 계시는 기능 일 수 있으나 제 포스팅은 모르는 분을 위한 안내서 이니 아시는 분은 조용히 저의 다른 정보글을 살펴 보셔도 좋겠습니다. 


저는 단체톡방이 워낙 많아서 대부분의 단체톡방을 종을 꺼 놓습니다. 

주로 무음으로 해 놓아야 나중에 곤란한 일이 안 생기겠죠. 

인원이 많이 채팅창이 올라가게 되면 다 읽기가 어려워서 키워드를 설정해 놓는 것입니다. 

제 닉네임을 키워드로 등록해 놓으면 누가 저를 부르거나, 제가 등록해 놓은 단어를 입력 하면 저에게 알람이 울려서 제가 그 상황을 인지할 수 있게 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체 대화방은 대화가 많이 올라오는데 다 보지 않아도 알림으로 어떤 상황인지 알게 되겠죠.


카카오톡의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은 사진과 함께 따라만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기




1. 우선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서 열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맨 위에 톱니바퀴 같이 생긴 걸 터치 해 줍니다. 



2.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의 세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전체 설정 터치해 종모양의 알림을 터치 해줍니다.



3. 키워드 알림을 터치 하고, 오른쪽 옆에 있는 회색 동그라미를 오른쪽으로 밀어 노란색만들어줍니다. 

그 후에 키워드 전용 알림음 부분을 터치해 터치음을 지정합니다.


4. 아래쪽 빈칸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한 뒤 키워드 추가를 눌러주면 완성입니다. 

여러개의 키워드를 추가만 하면 되니 쉽게 키워드를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대화방에서 내가 지정해 놓은 단어가 적힐 때마다 적용한 키워드 전용 알림음이 울리게 됩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설정하는 방법은 모를 때는 어렵다고 느껴지지만, 이렇게 쉽게 지정하고 나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매번 일하다가 단체 톡 열어 볼 이유가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