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good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 쉽다.

지식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 쉽다. 


이번에 법원에 채무조정을 신청할 일이 있어 법무사를 고용하여 이것저것 절차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서류 중 꼭 빠지지 않는 서류가 소득금액 증명원이더군요. 




채무조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로 이 사람이 돈을 얼마나 벌었는가가 중요한 요인 중 하나 인데 그것을 법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소득금액 증명원입니다. 


관할 세무서, 해당동 세무과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바쁜 현대인들이 세무서를 찾아 대기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았더니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가면 쉽게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필요서류를 공인인증서 하나면 쉽게 발급 받을 수있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텍스로 딱 1분 만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및 민원 서류 발급 방법 알아보기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는 소득금액증명원을 무료로 발급이 되는데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두면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됩니다.  


1.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여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홈텍스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하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3. 민원증명 페이지로 이동된 후,  우측에 노란색박스를 보면 중간 부분 쯤 "소득금액증명"이라고 써진 곳이 보입니다. 

4. 그곳을 누르면 하면 로그인이 안된 상태로는 로그인을 하라고 조그만 창이 생성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해 로그인을 합니다. 

5. 미리 준비해 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6.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공인인증서가 가지고 있는 기본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입력이되어 있기 때문에 신청내용과 수령방법만 체크하여 표기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과세기간은 당해년은 발행되지 않고, 전년도 증빙자료와 그 이전것만 선택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전년도 자료가 연말정산한 사업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은 다음해 7월3일부터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년도 증빙 자료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2018년도의 소득금액 증명원은 2019년 7월3일 이후 부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7. 모든 사항이 선택 완료되면 "신청하기"버튼을 눌러 출력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혹시 누락된 것이 있다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빠진 항목을 기입하라고 알림창이 생성됩니다. 


8.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접수목록조회 화면이 보이고 여기에서 우측에 있는 "발급번호"를 선택하면 연결 가능한 프린터가 보이고 우리집 혹은 회사의 프린터 기종을 선택하면 무료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처음 할때는 회원가입을 미리 해 놓으면 복잡한 절차 없이 언제든지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러 모로 쓸모가 많은 국세청 홈텍스 이기 때문에 꼭 즐겨찾기 해두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