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good

군 복무기간 군전역일 계산기

지식



군 복무기간 군전역일 계산기


아들을 군대 보내신 이땅의 어머님과 남친을 군대 보낸 고무신 여자친구에게 오늘 이 글을 바칩니다. 

오늘 포스팅은 군 전역일 계산기입니다. 

즉 얼마만큼 군 복무기간을 하는지, 군전역일이 언제인지 계산이 가능한 계산기 입니다. 

아들을 군대 보내고, 남자친구를 군대 보낸 여자의 마음으로 이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현재 군 복무기간은 2016년 10월 잏의 입대자부터는 2주에 1일씩 줄어드는 룰로 적용이 되고 있는데 현재 우리나라 군은 60만명 수준이나 점점 순차적으로 줄여나가 군 병력을 50만명 으로 줄이겠다고 발표 되었습니다. 

이 발표에 따라 2020년 육군 입대를 기준으로 복무기간은 21개월에서 18개월로 단축될 예정이고, 해군과 공군도 육군과 같이 2020년에는 3개월씩 단축되어 군 복무기간이 20개월, 21개월이 된다고 합니다. 





대학을 다니다 군대에 간 젊은 남성들이나, 20살에 바로 취업해 겨우 1년 남짓 직장생활을 하여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햇병아리 회사원들도 군복무로 인해 2년의 시간을 빼앗긴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현재 북한과 휴전 중이고,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시험하고 있는 안보에 신경을 써야 하는 상황에서 너무 성급한 판단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판문점 평화회담 이후 미국과, 한국, 북한은 핵을 폐기하고, 북한은 그에 합당한 경제적 조치나, 체재유지를 보장받고, 우리나라는 전쟁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군복무 단축은 어쩌면 예견된 일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이슈와 함께 그렇다면 과연 누가 얼마나 군복무 단축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가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아들과 남자친구를 위해서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군 복무기간 군전역일 계산기 바로가기 누르기'



본인의 입대날짜를 넣고, 병과(육, 해, 공군등) 를 선택하면 전역일을 알 수 가 있습니다.

오늘을 기준날짜에 넣어봤더니 육군/의경은 2020년 5월 30일에 제대를 합니다.


오늘은 최근 남북한의 화해모드에 편승해 군복무기간 단축에 관하여 군전역일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성한 국방의 의무로 그저 젊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위한 헌신으로  인식하고 또, 그곳에서 좋은 인성과, 인간관계를 배워가지고 나오는 곳이면 좋겠습니다.